데이터를 불러오는 중입니다. 잠시만 기다려주세요.
  • HOME > 법률
  • 등록 : 2024-07-11 17:48:33

    수정 : 2024-07-11 20:39:48

[속보] 최저임금 2차 수정안 "노 1만1150원 vs 사 9900원"…격차 1250원

2024-07-11 17:48:33



요구안 격차 1330원에서 1250원까지 좁혀져
[2024년 8월호 vol.0]
  • 장바구니에 담기
  • 프린트
  • 작은글씨
  • 큰글씨
  • ▲최저임금위원회가 11일 세종시 정부세종청사에서 '최저임금위원회 10차 전원회의'를 개최했다. (사진=뉴시스)

    노사가 내년도 최저임금 2차 수정안으로 근로자위원 1만1150원, 사용자위원 9900원을 제시했다. 노사의 최저임금 요구안 격차는 1250원으로 줄었다.

    최저임금위원회는 11일 세종시 정부세종청사에서 '최저임금위원회 10차 전원회의'를 개최했다.

    최저임금위원회는 지난 9일 9차 전원회의에서 최초 요구안으로 근로자위원 1만2600원(27.8% 인상), 사용자위원 9860원동결을 제시했다.

    이후 1차 수정안으로 근로자위원 1만1200원(13.6% 인상), 사용자위원 9870원(0.1% 인상)을 제시했다. 격차는 1330원이었다.

    이재헌 기자 jh59@elabor.co.kr
     
     
    • 회원가입 및 로그인을 하시면 노동법률이 제공하는 더 많은 정보를 보실 수 있습니다.

    • 로그인

    이재헌

     기자

    목록보기 버튼

    사회 LIST

      • 1

        민주노총, 경사노위 참여 무산…‘정족수 미달’로 표결도 못해[종합]

      • 2

        ‘원청 사용자성’ 노동위 과부하…“처리 속도내야” vs “엄격 판단 먼저”

    제보 및 기사문의

    - 이동희 기자
    • 광고, 제보
    • (02)2231-2463, 이메일:dhlee@elabor.co.kr
    • 구독
    • (02)2231-7293